ll갑니다k
제천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총정리 본문
제천 가볼만한곳
1.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청풍호반 케이블카
주소 :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
운영시간 : 매일 09:30 - 18:00
입장료 : 일반 캐빈_대인 15,000원 일반 캐빈_소인 11,000원 크리스탈 캐빈_대인 20,000원 크리스탈 캐빈_소인 15,000원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에 가시면 이 케이블카를 한번 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케이블카는 멋진 경치를 한눈에 볼수가 있어서 정말 좋은데요, 특히나 투명하게 만들어진 크리스탈 케이블카를 타시면 스릴이 넘치고 아찔하지만 도착지까지 가는 코스를 더 즐길 수 있어요. 비봉산 정상 전망대부터 내려다 보면서 청풍호 또는 근처의 명산을 보시면 정말 아름다워요. 멋진 풍광보면서 힐링 하시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가보시길 바랍니다.
2.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옥순봉 출렁다리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342
남한강 최초의 출렁다리라고 합니다. 2021. 10. 22에 개장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수대다수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여기는 옥순봉 또는 옥순대교 남단을 이어주고 있습니다. 다리의 길이는 무려 222m이며 다리 개장 기념으로 내년 22. 3. 31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하지만 그이후로 는 입장료가 3,000원이라고 합니다. 옥순봉 출렁다리 입구 쪽 아래에는 카누와 카약을 타볼 수있는 체험장이 있기에 함께 활용하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제천 리솜포레스트
주소 :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
제천 숙소 중에서는 정말 강추 드리는 곳이며 국내 전체로 봐서도 이만한 퀄리티의 리조트를 찾기 쉽지 않아요. 제천 리솜포레스트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다고 할 수 있는 원시 자연림 리조트라고 합니다.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만든 리조트에는 자연과 함께 녹아포함된 멋드러짐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로 자연을 훼손하지 않았느냐 하면 제천 리솜포레스트 안에서는 다람쥐 청설모등 숲속에서만 볼 수 있는 동물들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또한 에코힐링 리조트, 스파리조트, 멤버십리조트 이렇게 컨셉별로 나눠놓아서 찾아갈때마다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특히 스파리조트는 다른 리조트에서는 느낄 수 없는 힐링을 할 수 있다고 하니 꼭 가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4.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의림지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 241
제천하면 빠질 수 없는이게 의림지이예요. 그러니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제천10경 중 제1경인 의림지는 삼한시대에 축조된 김제 벽골제, 밀양 수산제와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저수지로 본래 임지라 했어요.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현재는 수리시설보다는 유원지로서 유명한데, 2006년 국가명승 제20호로 지정된 경승지로 호수 주변에 순조 7년에 세워진 영호정과 1948년에 건립된 경호루 그리고 수백 년을 자란 소나무와 수양버들, 30m의 자연폭포 용추폭포 등이 어우러져 있으며, 호수 주변에 목책 길과 분수와 인공폭포를 설치하여 의림지를 즐기며 걷기에 좋습니다. 겨울철에 잡히는 빙어회와 튀김은 담백한 맛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5.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청풍 문화재단지
주소 :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는 충주댐 건설에 따라 생겨난 호수로, 충주댐 건설로 인해 제천 인근 3개 시군의 11개면 101개 리,동, 7천여가구, 4만여명의 인구가 삶의 터전을 잃은 곳이기도 합니다. 총 수몰면적의 약 50%가 제천지역을 차지하고 있어, 제천시에서는 당시 주민들의 생활상을 기억하고, 수몰지구 보물과 문화재 등을 보전하여 수몰민들의 고향을 잃은 애환을 달래기 위한 청풍문화재단지를 조성하여 관리 중이예요.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고려시대에 볼 수 있던 한벽루나 석조여래입상도 있으며 조선시대에 존재했던 금남루, 응청각 등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역사와 문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빠질 수 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6.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월악산 모노레일
주소 : 충북 제천시 한수면 월악로7길 94
입장료 : 성인 12,000원 소인(초등이하) 10,000원
운영시간 : 주말 08:30 - 17:00 12월,1월,2월 휴무, 평일 08:30 - 17:00 월,화 휴무
월악산 주봉인 명봉의 여인상을 볼 수가 있으며, 월악산의 울창하고 무성한 소나무, 참나무 숲을 올라 정상 570미터 까지 올라가는 코스이예요. 생각보다 가파르기 때문에 약간 놀이기구 타는 듯한 느낌을 받아 보실 수 있고 한겨울인 12월, 1월, 2월은 운영하지 않으니 이용하시기 전에 전화로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산을 오르내리는 모노레일인데요 스릴이 넘친다는 말도 있으며 시원하다는 말도 있어요. 생각보다 높은 산길을 오르는 각도 때문에 무섭다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이를 타고 편안하게 전망대까지 오를 수 있다는 게 매력으로 다가온다고 합니다. 비봉 하늘 전망대에서 내려다관찰되는 경치가 장관이라고 합니다.
7.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송계 계곡
주소 :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
월악산은 국내 5대 명산중 하나예요. 옛날 선조들은 이곳의 수려한곳들을 송계8경으로 칭하며 풍경의 아름다움을 극찬했다고 합니다. 팔랑소, 와룡대, 망폭대, 수경대, 학소대, 자연대, 월광폭포, 월악영봉등 수려한 절경들로 가득한 곳이랍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8.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탁사정
주소 : 충북 제천시 봉양읍 구학리 탁사정
백사장의 맑은물과 노송이 어우러진 수려한 계곡이예요. 탁사정은 정자를 말하는것이 아니고 정자 주위 절경을 말하는것이죠. 송림과 해묵은 나무들 사이에 가리어져 정자는 안보이지만 주위에 크고 작은 절경들이 일품이예요.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조선 선조 19년 제주 수사로 있던 임응룡이 고향에 돌아올 때 해송 여덟 그루를 가져와 심고 이곳을 팔송이라 명명하였고 후에 정자를 지어 팔송정이라고 했어요. 이후 허물어진 팔송정을 후손 윤근이 다시금 세웠고 원규상이 탁사정으로 명명했어요. 정자는 현재 사유지라 출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박달재
주소 : 충북 제천시 봉양읍 원박리
요즘 들어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을 받고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지금은 자동차를 이용하여 10여 분만에 넘을 수 있지만, 과거에는 박달재와 다릿재를 넘으려면 걸어서 며칠이 걸렸다고 합니다. 과거엔 제천과 충주가 연결된 유일한 길이었기에 통행량이 많았었습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현재는 도로의 발달로 이전만큼 교통량은 많지 않습니다만, 울고 넘는 박달재라는 대중가요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험하고 가파른 고갯길인데다 이곳에는 박달나무가 우거져 있어 예전에는 호랑이 같은 산짐승들은 물론이고 행인을 노리는 도적떼도 만연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색시는 박달재를 넘어 시집가면 다시금은 친정에 오기 힘들다고 하여 그 슬픔을 울고넘는 박달재라는 노래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옥순봉 생태공원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 수산리 25-1
옥순봉 생태공원은 생기 넘치는 자연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입구에는 편백나무 숲 체험과 관련된 시설이 있습니다. 생태공원 뒤로 수산 면산이 보이예요. 잔잔한 물이 흐르는 작은 강에는 검은 잠자리가 가득합니다. 강을 건너면 곡궁 체험관이 나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양궁을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울창한 팜파스 초원을 따라 걸으면 마치 늪지대를 탐험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봤습니다